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소개

티스토리 블로그를 열었습니다

by 프리랜서 이루 2020. 7. 27.
728x90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이루입니다.

경험도, 인맥도, 관련 지식도 없던 제가 번역 업계에 무작정 뛰어든 지 3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맨땅에 헤딩하며 겪은 시행착오를 네이버 블로그에 꾸준히 기록했는데 운 좋게도 같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멋진 블로그 이웃님들과 닿을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동료들과 이웃님들의 응원 덕분에 지금까지 일하며 어떻게든 버티고 있네요. 이 맛에 블로그 하는 거죠!

 

누군가는 제 네이버 글을 보고 과거를 떠올리고, 누군가는 미래를 그릴지도 모릅니다. 저도 다른 프리랜서 선배님들의 책과 에세이, 블로그 등을 둘러보며 '로망'을 품었거든요. 그런데 제가 실제로 겪어 보니 현실은 정말 달랐습니다.

 

불안정한 소득과 일감에 대한 불안, 마감일까지 혼자서 어떻게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압박과 외로움에서 언제쯤 속 시원하게 해방될 수 있을까요? 아직 제 실력이 부족한 탓도 있겠지만, 아마 프리랜서로 사는 한 이런 고민은 계속 할 듯합니다.

 

저는 프리랜서로 오래 즐겁게 일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어떻게 해야 건강을 축내지 않고 '롱런'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노동량에 비례하는 번역료 특성상 자칫 제 저질 체력이 감당할 수 없는 수준까지 무리하기 십상이거든요. 제가 내린 결론은 두 가지입니다.

 

1. 노동 소득 이외 수익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기
→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프로 프리랜서와 N잡러가 되자.


2. 적극적인 재테크로 넉넉한 노후 준비하기
→ 다양한 상품에 투자해서 수익률을 높이자.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위 두 가지 주제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초보 프리랜서를 위한 현실적인 생존 방법을 고민하고 진입 장벽이 낮은 부업 아이디어를 공유해 보려 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금융 상품과 투자 성과를 기록하려 합니다.

저처럼 소심한 베짱이(...)들을 위한 자기 계발과 재테크 전략을 함께 고민하며 찾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자주 들러 주세요.

물론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여러모로 살살 많이 가르쳐 주세요. :)

 

 

공감과 댓글, 구독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