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내기가 까다로워졌는데요. 저는 이럴 때 조금씩 비트코인을 사 모으거나 USDT 또는 USDC 같은 스테이브코인을 거래소 스테이킹 상품에 예치해 이자 수입을 받습니다.
보통 업비트, 코빗, 바이낸스 등에서 제공하는 스테이킹 또는 Earn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요. 며칠 전 MEXC(멕시)에서도 예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습니다! 장점이 많아서 앞으로는 맥시 예금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려 해요.
이 포스팅에서는 MEXC 예금 서비스 사용 방법과 바이낸스 대비 이점을 간단히 알아볼게요.
MEXC 예금 서비스 시작하기
MEXC 예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MEXC 계정이 필요합니다. MEXC 가입 방법은 간단해요. 참고로 가입할 때 MEXC 레퍼럴 코드 mexc-best20 를 입력하면 수수료 20%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가입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읽어 주세요.
MEXC 거래소 추천코드로 가입해야 하는 이유(20% 캐시백, KYC, 셀퍼럴)
비트코인 반감기를 앞두고 암호화폐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불장이 오면 암호화폐 현물과 선물 거래량이 늘어나는데요. 수익률을 좀 더 극대화하려면 거래 수수료를 줄이는 게 중요하
iroone.tistory.com
이 포스팅은 MEXC 데스크톱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해 드릴게요. MEXC 계정을 만들었다면 화면 상단의 '더보기' 메뉴에서 '예금'을 클릭하세요. 현물, 선물과 달리 '더보기' 메뉴에 숨겨져(?) 있어 저는 이 기능을 이제야 발견했네요.
아래와 같이 MEXC 예금 화면이 나옵니다. 전체 상품 아래 '암호화폐 검색'에서 예치하고 싶은 코인의 코드를 입력하거나 '사용 가능한 상품만 표시'를 누르세요.
이 포스팅을 작성한 시점 기준, ENA 금리는 무려 연 400%에 달합니다. 이처럼 신규 사용자 전용 상품이 종종 제공되므로 신규 가입자라면 특별한 예금 혜택을 놓치지 말고 꼭 누려 보세요.
MEXC 예금 가입 방법
저는 MEXC에 남은 USDT 테더를 그냥 놀리기보다 한 푼이라도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테더 플랙서블 상품에 가입했습니다. 다른 코인 예금에 가입하는 방법도 테더와 다르지 않으니 아래 신청 과정을 참고해 주세요.
참고로 보시다시피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으로, USDC 금리가 연 100%여서 테더를 USDC로 바꿔 가입하려 했는데 신규 사용자 전용 상품인데다 안타깝게도 벌써 '매진' 됐더라고요! MEXC에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은 기간 한정 상품을 발견하는 즉시 신청하시는 게 좋겠어요.
저는 갖고 있는 테더를 그대로 예치하기로 했습니다. 당시 바이낸스에서 제공하는 Earn 금리를 살펴보니 USDC는 최대 연 11.27%, USDT는 최대 연 6.9%였는데요. 제가 MEXC 예금에 가입한 시점 기준, MEXC 금리가 바이낸스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다른 코인도 대체로 MEXC 이자율이 높아 보여요.
다시 MEXC로 돌아가 테더 플렉시블 상품을 선택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니 아래와 같은 창이 떴습니다. 아래 투자 위험 고지를 읽고 이해했다는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파란색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잠금' 상품은 은행의 정기예금과 같고 '플렉서블' 상품은 은행의 입출금 통장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플렉서블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코인을 입금하고 출금할 수 있어요. 다만 플렉서블의 금리는 매일 시장 수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제 MEXC 예금 화면에서 '나의 보유량'에 예치한 테더 금액이 뜹니다. 이 금액을 누르면 '나의 보유량' > '플렉서블' 탭에 가입한 상품 정보가 뜹니다. 방금 가입해서 '어제의 수익'과 '이자 발생 수량'이 제로로 나오네요. 가입 다음날부터 수익이 찍힙니다.
MEXC에서 제공되는 이자율은 금액별로 다릅니다. 테더의 경우 500달러까지 연 14%, 500달러 초과 금액부터는 연 6%가 적용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매매할 때 여기에 맡긴 테더를 일일이 입금/상환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물을 매매할 때, 선물 계좌에 테더를 충전할 때 예금에서 자동으로 입출금이 되더라고요.
실제로 제 계정에 테더 20달러를 입금하자 플렉서블 상품에 자동으로 이 금액이 반영되었어요. 매번 예금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반면 바이낸스 Earn의 경우 Spot에 있는 금액이 Earn으로 이동할 때 직접 'Subscribe' 버튼을 누르거나, 자동 이체 설정을 해도 Earn 계정에 반영되기까지 최소 몇 시간은 걸립니다. MEXC는 플렉시블 입출금이 실시간으로 즉시 반영된다는 점에서 편리한 것 같아요.
MEXC 예금 해지 방법
가입한 예금을 해지하고 싶다면 '나의 보유량' 화면에서 오른쪽 '상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잠금 해제(종료)되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안내 메시지가 뜨면 '확인'을 누르세요.
다만 MEXC 계정에서 테더를 출금할 때 예금에서 자동으로 출금되므로 딱히 매번 해지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반면 바이낸스 Earn은 Spot 계정으로 옮겨야 매매 또는 출금이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MEXC의 다양한 코인 예금 서비스는 바이낸스보다 금리가 높은 편이며 입출금도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낸스가 세계 최대 규모 거래소인 만큼 거래량과 유동성 면에서는 우위에 있죠.
다만 매매가 잦지 않고 예금 서비스를 누리고 싶다면, 또는 다양한 선물 이벤트를 누리고 선물 거래를 활발하게 하고 싶다면 MEXC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MEXC 선물 거래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읽어 주세요.
해외 코인 선물 거래소 MEXC 멕시 후기, 선물 거래방법 및 가입추천 레퍼럴
암호화폐 시장이 요동치는 요즘,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는 MEXC(멕시)라는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를 종종 이용하고 있
iroone.tistory.com
바이낸스 Earn 관련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모든 투자에는 리스크가 따르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Earn 신청 및 해지 방법: 간편한 암호화폐 예치 및 스테이킹
요즘 저는 바이낸스 거래소의 Earn을 통해 안정적으로 이자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해 여러 코인을 사고팔며 수익을 내는 것도 좋지만,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심한 자산인 만큼 매
iroone.tistory.com
바이낸스 EARN USDT 스테이킹 정말 안전할까? (레퍼럴 할인 코드)
바이낸스 EARN 프로그램으로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냥 코인 사서 존버하면 되는 거 아냐?"라고 생각하셨다면, 주목해 주세요! 바이낸스 Earn 프로그램에 암호화폐를
iroone.tistory.com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큰 위험 자산입니다.
손실 위험을 감안해서 현명한 투자 판단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어제보다 행복한 부자 되세요!
공감, 댓글, 구독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재테크 실험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비트 거래소 해킹 사태: 암호화폐 시장 전망 및 대안 해외거래소 추천 (2) | 2025.02.24 |
---|---|
해외 코인 선물 거래소 MEXC 멕시 후기, 선물 거래방법 및 가입추천 레퍼럴 (0) | 2025.02.05 |
트럼프, 멜라니아 밈 코인이 대체 뭐길래? (바이낸스, MEXC 가격 및 전망) (0) | 2025.01.22 |
스테이블코인 USDC vs USDT 차이점 비교 (feat. 바이낸스 Earn 추천) (4) | 2024.12.17 |
바이낸스 Earn 신청 및 해지 방법: 간편한 암호화폐 예치 및 스테이킹 (6) | 2024.12.11 |